5만원이하

5~8만원

9~12만원

13~16만원

17~20만원

20만원이상

바다풍경

해수욕장

초원/감귤원

숲/오름/한라산

가족/단체

허니문

연인/친구

낚시

하이킹

문화/이색체험

농장/농원체험

등산

 B&B청재설헌


주 소

697-818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3045

유 형

방갈로형민박

전 화

064-732-2020

홈페이지

http://www.bnbhouse.com/

조회수 : 39954


집은 충분히 넓고 현대적이다. 그리고 쾌적하다. 7천5백 평 대지 안의 노출 콘크리트 건축물이다. 하지만 넓은 대지에 집은 ‘크다’고 할 수 없다. 노출 콘크리트의 현대적 건축 소재는 집을 둘러싼 자연 속에 ‘튄다’고 할 수 없다. 집 또한 한적한 곳에서 휴식하기를 원하는 도심의 사람과 다를 바 없다. 방풍림으로 둘러싸여 있는 집 주변에는 제주 특유의 돌과 흙과 나무와 꽃, 연못이 있다. 풍경은 안과 밖에서 사람의 눈과 마음을 부여잡고, 그 변화를 보라고 손짓한다. 잠시 아무런 말 없이 그것을 주시하다 보면 머리 속이 맑게 정화됨을 느끼게 된다. 그래서 굳이 집 밖으로의 나들이를 계획하지 않아도 여행은 부족하지 않다. 여행지의 숙박 시설에서 그러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흔치 않은 일이다. 이것이 도시인이 청재설헌에 매력을 느끼는 첫번째 이유이다.

더 눈길을 끄는 것은 이곳이 B&B하우스라는 점이다. B&B 는 Bed&Breakfast의 약자로 이곳이 숙박과 조식이 가능한 곳임을 말한다. 외국의 경우 흔히 볼 수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많지 않다. 청재설헌은 설계 때부터 B&B 하우스를 목적으로 세워졌다.
자신이 사는 집에 굳이 다른 사람들을 들이고 식사까지 대접하는 것이 사실 쉬운 일이 아닐 테지만, 집주인 김주덕 씨는 넓은 이곳을 꾸려 나가는데 거침이 없다. 그녀는 음식을 나누어 먹음으로써 사람이 가장 쉽게 친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청재설헌을 찾은 사람들과 함께 아침을 먹고 차를 마시면서 살아가는 이야기를 나눈다. 그 시간이 길지 않지만, 낯선 여행지를 찾은 사람들과의 대화는 집주인에게, 또 여행객 모두에게 일상과 다른 신선함을 준다.


▶ 호텔형 객실
양실 (8평형)-아늑한 침대방
한실 1 (온돌 7평형)-고품격의 온돌방
한실 2 (온돌10평형)-고품격의 온돌방
▶ 콘도형 객실
별채 1층
별채 2층



1. 야트막한 언덕으로 이루어진 넓은 뒷마당에는 각종 허브를 심어두어서 투숙객들이 좋아하는 허브를 따다가 직접 차를 만들어 먹을 수도 있다.
2. 역시 노출 콘크리트로 만들어놓은 기둥과 벽면이 안채와 별채, 미술관을 하나로 연결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3.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은 청정한 채소와 각종 산나물을 직접 재배해 손님들을 위한 아침상을 마련.. 음식솜씨가 워낙 빼어나 요리 비결을 묻는 사람들이 꽤 많다.
4. 청재설헌에서 특히 인기가 좋은 한실. 유리창으로 햇살이 따뜻하게 비치고 밖으로 작은 연못이 보이는데다가 방에는 단정한 다구가 갖추어져 있다.
5. 실용적이고 깔끔한 양실, 벽에 걸어놓은 퀼트 역시 주인이 직접 만든 '작품'이다.
6. 전시를 통하여 제주의 다양한 예술작품을 보이겠다는 의지와 남편의 성을 따서 이름을 붙인 다비치 리. 이 작은 미술관은 주인은 물론 이 일대 사람들이 모두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특별한 문화 공간이다.


▶ 호텔형 객실(1박기준, 조식포함)
양실(8평형) ---------- 100,000원
한실1(온돌 7평형) ---- 80,000원
한실2(온돌 10평형) --- 120,000원

▶ 콘도형 객실(1박기준, 조식불포함)
별채 1층 ------------ 120,000원


** 공항에서 11번도로 (5.16도로)로 오실 경우 :
한라산을 넘어 와 돈네코 유원지 입구를 지나 조금 더 진행하여 공업단지 입구로 우회전하여 300미터쯤 오시면 길 왼쪽으로 청재설헌 이정표가 보입니다. 그길로 (외길임) 1킬로미터쯤 오시면 됩니다.
한라산을 넘어와 돈네코 유원지 쪽으로 진입을 하시면 형광석재 앞에서 좌회전하여 다리 하나를 건너고 처음 만나는 안전신호등 앞에서 공업단지 쪽으로 죄회전하여 부대앞을 지나 내려 오시면 오른쪽으로 청재설헌이 있습니다.

** 공항에서 95번(서부관광도로)를 타고 오실 경우
서부관광도로에서 왼쪽으로 1115번 도로로 진입하여 탐라대학교 네거리를 지나 직진하여 다리 다섯개를 건너고 만나는 안전신호등 앞에서 오른쪽으로 공업단지 이정표 공업단지 쪽으로 부대앞을 지나 내려 오시면 도로 오른쪽으로 청재설헌이 있습니다.
중문 쪽에서 오실때나 1100도로로 넘어 오실때도 탐라대학교 사거리에서 돈네코 방향으로 진행하시면 동일합니다.

** 서귀포에서 오실 경우...
제주시 혹은 돈네코 방향으로 11번 도로를 타고 한라산쪽으로 진행하시다가 토평 사거리를 지나 공업단지 쪽으로 좌회전하여 300미터즘 올라오면 왼쪽으로 청재설헌 이정표가 있습니다. 역시 1킬로 미터쯤 올라오시면 왼쪽에 청재설헌이 있습니다.

** 성산 쪽에서 ( 16번 혹은 12번으로 오시겠지요)오실때는 오시다가 11번 교차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오시다가 공업단지 이정표를 만나시면 됩니다.

 

Copyright 민박제주넷 All Right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734 202호
통신판매 등록 제주도 제117호 사업자등록번호 : 616-12-75240 대표자:고춘일

제주도민박 제주도숙박 제주도여행 정보 지도검색 홈페이지 제작
민박제주넷의 동의없이는 저작정보를 이용할 수 없으며 무단이용시 법적책임의 대상이 됩니다. 북제주군서부 제주시 북제주군동부 남제주군서부 서귀포시 남제주군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