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출풍경이 일품인 "제지기오름"

제지기오름

보목포구에서 바라본 제지기오름

제지기오름에서 바라본 숲섬

긴 고갯길을 굽이굽이 돌아와 보목마을 안마당에 들어서야 비로소 수줍은 듯 숨어있는 제지기오름을 만날 수 있다.

소나무숲으로 몸을 감싸 갯가에 앉아 있는 보목마을의 인후한 어른.

옛날 굴사(窟寺)가 있고 이를 지키는 절지기가 살았다하여 '절오름', '절지기오름'이라 불리기도 하였다. 포구 앞바다 1Km 지점에 위치한 섶섬의 검푸른 모습이 손에 잡힐 듯 하다. 오름의 전체적인 모양은 화산활동으로 분출한 용암이 넓게 흐르지 못하고 화구상이나 주위에서 굳어져서 생긴 용암의 언덕인 용암원정구(lava dome)의 형태를 띠고 있다.
북사면은 완만한 등성이가 뻗어 내리면서 여러 갈래로 얕게 패어 있으나 북사면은 매우 가파르다. 오름 중턱에는 바닷소리도 솔바람소리도 스며들지 않는 조용한 바위굴과 절터가 있다. 해송으로 울창한 숲을 이루면서 지나가는 행인을 유혹하고 있는 오름에 올라 세상의 시름을 씻어 볼 만하다.

보목포구를 감싸듯이 해안으로 바짝 다가선 곳에 위치하고 제지기오름, 제재기오름등으로도 불리는데 서귀포시가지와 섶섬, 문섬, 범섬 그리고 가파도까지 한눈에 들어오는 일출맞이장소입니다.

최근에는 정상까지 1115개의 목계단으로 산책로를 정비하고 정상에는 두방향의 전망대와 생활체육시설까지 갖추어 아침산책코스로 최적의 장소입니다.

조회수 : 2828

목록 보기 우리나라 최남단 자연휴양림.

Copyright 민박제주넷 All Right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734 202호
통신판매 등록 제주도 제117호 사업자등록번호 : 616-12-75240 대표자:고춘일

제주도민박 제주도숙박 제주도여행 정보 지도검색 홈페이지 제작
민박제주넷의 동의없이는 저작정보를 이용할 수 없으며 무단이용시 법적책임의 대상이 됩니다. 북제주군서부 제주시 북제주군동부 남제주군서부 서귀포시 남제주군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