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없는 항공권 시대가 열린다.

 종이없는 항공권 시대가 열린다.
 대한항공은 오는 17일부터 국내선을 대상으로 e-티켓(전자항공권)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내년 하반기부터는 전자항공권을 국제선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전자항공권은 종이항공권 대신 예약 및 결제를 마친 승객이 항공사로부터 예약번호를 받아 출발 당일 공항에서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과 예약번호, 결제한 신용카드의 제시만으로 항공기에 탑승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항공권 분실이나 훼손 우려가 없는 첨단 항공서비스인 셈이다.
 항공권 구입방법은 기존 종이항공권과 같고 다만 승객이 예약확인을 원할 경우, 여행정보와 함께 예약상태, 요금 등이 표시된 e-티켓 확인증을 메일 또는 팩스로 전달해 준다.
 대한항공은 전자항공권 도입 기념으로 17일부터 한달간 인터넷으로 e-티켓을 구입한 뒤 탑승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25명씩을 선정해 국내선 어느 구간이나 사용이 가능한 왕복항공권 1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또 올해안에 집이나 사무실에서 원스톱으로 좌석 배정 및 탑승권 발급이 가능한 인터넷 탑승수속도 도입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도 다음달부터 국내선을 시작으로 전자항공권을 도입, 시행할 계획이다.

조회수 : 2472

목록 보기 신영영화박물관 관람시간변경 [전설의 섬] 이어도에 해양과학기지 준공

Copyright 민박제주넷 All Right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734 202호
통신판매 등록 제주도 제117호 사업자등록번호 : 616-12-75240 대표자:고춘일

제주도민박 제주도숙박 제주도여행 정보 지도검색 홈페이지 제작
민박제주넷의 동의없이는 저작정보를 이용할 수 없으며 무단이용시 법적책임의 대상이 됩니다. 북제주군서부 제주시 북제주군동부 남제주군서부 서귀포시 남제주군동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