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산섬의 울림] 칠십리축제 계획 확정

‘화산섬의 울림, 그리고 칠십리’를 주제로 한 제9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오는 9월 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 천지연광장을 주무대로 서귀포 일원에서 열린다.
 칠십리축제를 주관하는 서귀포시축제위원회(위원장 오충진)는 △지역축제의 관광상품화 △지역공동체문화의 축제자원화 △특색있는 축제상품 개발을 기본방향으로 한 칠십리축제 기본계획을 이같이 확정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첫날 조선시대 제주목사의 서귀진성 순력행차 재현 등 거리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둘째날은 서귀포의 꿈을 담은 ‘꿈의 향연’이, 셋쨋날 칠십리의 사랑을 표현한 ‘사랑의 밤’이, 넷째날 서귀포의 미래를 제시한 ‘희망의 밤’에 이어 폐막제를 끝으로 막이 내린다.
 또 주간마당 프로그램으로 해양문화를 체험하는 문화마당을 비롯 오락·시민·전시홍보·장터·테마기행마당 등 부대행사와 함께 세계관광마장대회·울트라마라톤대회가 특별무대로 마련된다.
 특히 축제장도 칠십리의 아름다움을 형상화한 테마파크가 천지연광장에 설치되는 것을 비롯 개막프로그램 등 메인프로그램이 펼쳐지는 주공연장은 칠십리야외공연장에, 해양프로그램과 한마당잔치 및 칠십리가요제 예선전이 벌어지는 부무대는 서귀포항 물항장에 만들어진다.
 이밖에 ‘젊음의 광장’을 주제로 퓨전프로그램이 선보일 보조무대는 옛 라이온스호텔 부지에 설치되고 체험무대(이중섭거리)와 민속·거리장터 등 다양한 체험공간이 조성된다.
 축제위 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폭넓은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먹을거리장터는 줄이고 대신 행사장은 대폭 확대했다”며 “이번 축제를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 확대는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계기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라일보 발췌

조회수 : 1977

목록 보기 [올인]의 섭지코지를 가다 아시아나항공 6월 인터넷 항공권 구입시 20% 할인

Copyright 민박제주넷 All Right Reserved.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일주동로 8734 202호
통신판매 등록 제주도 제117호 사업자등록번호 : 616-12-75240 대표자:고춘일

제주도민박 제주도숙박 제주도여행 정보 지도검색 홈페이지 제작
민박제주넷의 동의없이는 저작정보를 이용할 수 없으며 무단이용시 법적책임의 대상이 됩니다. 북제주군서부 제주시 북제주군동부 남제주군서부 서귀포시 남제주군동부